구분 | 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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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문의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제공, 컨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등 |
마케팅 및 광고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혜택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및 맞춤형 온라인 광고 |
본 약관은 주식회사 세공(이하 ‘회사’)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및 유, 무선인터넷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및 ‘파트너(제휴사)’와의 이용조건 및 절차, 상호 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하되 필요시 추가로 약관을 변경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세공’란 ‘회사’가 운영하는 ‘어플’ 및 ‘서비스’ 관련 제반 시스템이면서 서비스 상품을 ‘이용자’에게 판매하기 위하여,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서비스’란 ‘세공’의 ‘이용자’가 이사 및 홈케어 서비스 견적을 알아보고 상담신청 및 서비스의 이행을 의뢰하는 일련의 과정입니다. 또한 ‘이용자’와 ‘파트너’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에 대한 견적, 상담, 수행 등 해당 서비스의 이행을 제공하는 과정이며 서비스 내용이 제공되는 단말기 (휴대형 단말기,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도 이용할 수 있는 제반 서비스 모두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란 ‘세공’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하며, ‘회원’과 ‘비회원’을 포함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게 이메일 또는 소셜로그인 등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등록을 하지 않고 간단한 인증을 거친 다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파트너’란 ‘세공’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협력하고 공동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이사업체 및 제휴업체를 말합니다.
7. ‘이사업체’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서비스 계약을 맺은 화물운송회사로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에게서 받은 이사 정보를 바탕으로 견적을 제공하며 ‘회원’ 이사를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8. ‘제휴업체’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계약을 맺고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및 단체, 기관, 개인들로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에게서 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가격과 포인트을 제시하여 ‘회원’의 요청사항을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9. ‘신청회원사’라 함은 ‘파트너’가 되기 위한 모집절차를 거쳐 심사를 진행하는 단계의 사업자를 말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공지합니다.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공정거래위원회 등 관련기관의 규제 및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그러나 불가피하게 '회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언제라도 본 약관 및 (해당하는 경우) 개별 이용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후의 본 약관 및 (해당하는 경우) 개별 이용약관은 '회사'에 의해 게재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본 약관 및 (해당하는 경우) 개별 이용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파트너'가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본 약관 및 (해당하는 경우) 적용된 개별 이용약관에 대해 유효하고 취소 불가능한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변경 내용은 '파트너'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수시로 최신의 본 약관 및 (해당하는 경우) 적용된 개별 이용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적용일자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와 ‘파트너’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6. ‘이용자’와 ‘파트너’는 "회사’가 개정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와 관련하여 서비스 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규정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운영규정의 내용은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며,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하거나 불리한 내용의 변경이 있거나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운영규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제3조 제3항 내지 제5항의 절차를 따릅니다. 다만 운영규정이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 ‘이용자’의 권리 · 의무와 관련 없는 경미한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
- 운영규정의 내용이 본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고, ‘이용자’가 충분히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 변경하는 경우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1. ‘이용자’와 ‘파트너’는 ‘회원 가입’을 통해 다음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수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출하고 약관, 규정, 정책 등에 동의를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이사, 홈케어 및 포인트 전반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이용자’와 ‘파트너’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변경이 실질적으로 ‘회원’에게 불리할 경우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회원’이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 ‘회사’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 ‘회원’에게 이메일, 문자메시지, 푸시 알림(App Push) 등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에서 중개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이주 및 홈케어서비스 등에 대한 O2O 플랫폼 서비스
- 정보 제공 서비스
- 광고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 ‘이용자’와 ‘파트너’가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6.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신규 서비스 개시 등의 이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문자메시지, 푸시 알림(App Push) 등을 통해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원가입에 따른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가입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관련 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주소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6. 원칙적으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회원’ 스스로 유출된 정보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 스스로 탈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탈퇴'를 요청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없이 파기 절차를 진행합니다.
3. 파기 절차는 고객 요구사항 처리 및 A/S 목적으로 '탈퇴' 요청 후 30일간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 후 파기되는 절차를 말합니다. 이는 고객의 실수 혹은 변심에 의해 탈퇴 신청 철회 시 활동 내역 복구, 무분별한 회원 탈퇴 및 재가입으로 인한 부정 이용 및 피해를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4.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사전 요청이 있지 않은 한 삭제되지 않습니다.
5. 제1항에 따라 '탈퇴'를 한 '회원'은 10일 동안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이후 약관에서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의 운영규정 위반 사실이 확인될 경우 본 이용약관 제10조 5항에 적용을 받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7. ‘회사는 다음과 같이 ‘회원’의 귀책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문자, 전자우편,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을 포함한 본 서비스에 관련된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원’이 약관 및 ‘회사’의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 ‘회사’가 요청하는 ‘이용자’의 피해구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지 않은 경우
- ‘이용자’에게 부당한 금액 혹은 요청을 하거나, 욕설을 하는 등 제휴서비스의 질이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
- ‘이용자’들의 평가 내용상 제휴서비스의 질이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
-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사항이 ‘회사’의 판단으로 결정되는 경우
1. '회원'은 관계법령 및 본 약관과 '회사'의 운영규정 및 정책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이 입력한 견적 정보는 진실해야 하며, 만일 허위 또는 기타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회사' 또는 '파트너'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은 '파트너'가 제공하는 견적 정보의 조건과 내용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하며, 견적 정보의 조건과 내용을 확인하지 않아서 발생한 모든 손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사'의 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 리뷰 작성 시 직접 경험한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비방 또는 악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욕설 등 인격에 대한 모욕을 하거나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경우
-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부당한 보상을 요구하는 경우
- '회원'의 정보를 허위 또는 타인의 것으로 등록하는 행위
- '회사' 홈페이지 또는 어플 해킹 또는 기타 유사한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어렵게 하는 경우
- '파트너' 또는 '회사'와 상담 시 폭언, 욕설, 성희롱 등의 행위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서비스 대금 미지급 및 당일 연락두절 등으로 ‘회사’와 ‘파트너’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주는 행위
- 포인트를 부정하게 적립하거나 사용하는 등의 행위
- 기타 '회사'의 영업을 부당한 방법으로 방해하는 행위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5. 제4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소비자가 있을 경우 ‘회사’는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 및 일시이용정지,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4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즉시 회원등록 기록을 말소하고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며, ‘호;원’은 회원등록 말소 전에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6. 제4항에 해당할 경우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과 ‘파트너’ 간 재화 또는 용역 등의 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재화 등을 판매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재화 또는 용역 등에 대한 정보 및 이행여부, 하자, 도난 및 교통사고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과 ‘파트너’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회원’과 ‘파트너’간의 분쟁해결을 위해 중재, 조정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파트너’ 혹은 ‘회원’이 작성 및 등록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파트너’ 혹은 ‘회원’의 물리적, 신체적, 정신적, 금전적 등 손해 일체에 대해서는 ‘회사’가 해당 정보의 허위성을 명백히 인지하였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회사’에서 추천한 ‘파트너’를 이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회원’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으로 ‘회사’는 회원이 해당 ‘파트너’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직접적이고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파트너’ 혹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파트너’ 혹은 ‘회원’ 상호간 및 ‘파트너’ 혹은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에 따른 손해를 배상 및 보상하는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문자, 푸시 알림(App Push) 등으로 발송되는 모든 정보는 참고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시스템 오류,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알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에 관련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지 않는 한 다음 호에서 발생하는 손해배상 및 보상할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회원’과 ‘파트너’간의 거래 분쟁 및 대금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 ‘회원’과 ‘파트너’간 거래시,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확정된 금액과 상이하게 거래가 이루어 지는 경우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이용자’의 컴퓨터 또는 휴대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파트너’가 계약 이행 과정 혹은 완료 이후에 ‘회원’ 또는 제3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 기타 ‘이용자’가 발생한 손해중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손해가 아닌 경우
‘서비스’ 내에서 ‘파트너’는 ‘회원’의 견적 요청이 있으면 견적서를 제시하고, ‘서비스’에 대한 계약은 ‘이용자’가 ‘파트너’가 제시한 상품이나 서비스의 견적 등의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이용자’가 계약금을 ‘회사’에게 지급함으로써 ‘이용자’와 ‘파트너’간에 계약이 체결됩니다.
1. ‘서비스’내에서 ‘파트너’는 ‘이용자’와 매칭되었을 때 계약금으로 ‘견적 확정가’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의뢰한 이후 ‘파트너’와 매칭이 되기 전까지는 언제든지 의뢰를 철회 또는 계약을 해제할 수 있고, ‘파트너’와 매칭된 이후에는 ‘서비스 예정일’ 1일전까지 철회 또는 해제의 의사표시 등을 하여야 합니다.
3. 계약해제와 계약금 반환 절차와 관련하여는 ‘서비스’ 표준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대금 결제가 비정상적으로 처리되어 ‘회원’이 정상처리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결제금액을 처리할 의무를 가집니다.
2. ‘회사’는 부정한 방법 또는 ‘회사’가 금지한 방법을 통하여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를 취소하거나 환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1. ‘회원’이 서비스를 의뢰한 내용이 달라져 다음 각 호의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에 한하여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추가요금의 기준은 ‘파트너’의 정책에 따릅니다.
- ‘서비스’ 당일에 견적 신청시 입력했던 내용보다 더 많이 발생된 경우
- ‘서비스’ 종류가 ‘이용자’의 사정으로 변경된 경우
- ‘서비스’ 신청시 ‘도움 있음’으로 신청했지만 동참하지 않은 경우
- 주거 여건 교통 상황이 원활하지 못하는 경우
- ‘이용자’가 제출한 견적 요청서에 표시된 내용이 다른 경우
- 사전 협의없는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 사전 협의없는 ‘서비스’가 발생한 경우
- 기타 ‘이용자’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일이 지연되는 경우
- 기타 현장 상황 변동으로 추가금이 발생할 것이 합리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2. 제1항에 따른 구체적인 추가 및 대기요금 발생 사유는 ‘이용자’ 앱 내 별도 공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파트너’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 정보 처리 방침, 마케팅 수집 이용 동의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5.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서비스' 이용 시 '파트너'에게 용역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연락처 등)를 알려주는 경우
- '회원'과 '파트너'의 분쟁 해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세공’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별도로 동의한 ‘회사’ 운영규정에 해당하는 과실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이에 해당하는 문제 발생시 ‘회사’의 운영규정에 따라 규정 처리 및 경우에 따라 ‘회사’에 의해 ‘회사’ 또는 ‘파트너’에게 피해보상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일반에게 공개를 목적으로 제공된 정보로 사생활 침해나 명예훼손 등 ‘파트너’의 권리가 침해된 경우 그 침해를 받은 자는 해당 정보를 처리한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에게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그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할 수 있으며 임시조치한 날로부터 30일이 도래하는 시점에 임시조치를 해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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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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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일한 내용을 '서비스'에 반복적으로 등록하거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으로 볼 수 없는 행위
-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파트너'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파트너' 홍보 목적으로 ‘파트너’가 직접 또는 제3자(리뷰대행 업체 등)를 통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허위 또는 과장된 게시글을 게재하는 경우
- 허위견적 또는 이사취소 등 부당한 방법으로 리뷰 권한을 획득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계정을 이용하여 게시글을 게시하는 경우
- 의미 없는 문자 및 부호에 해당하는 경우
- 제3자 등으로부터 권리침해신고가 접수된 경우
- '서비스' 명칭 또는 임직원이나 '서비스'와 관련한 운영진을 사칭하여 '파트너'를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등 피해와 혼란을 주는 행위
-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약관, 운영정책 등 위반행위를 할 우려가 있거나 위반행위를 한 경우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과 '파트너'의 상호간 거래 행위에 발생하는 이사화물의 분실, 파손 등의 분쟁은 당사자 협의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 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한국소비자원에 구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 및 ‘파트너’는 이사화물의 멸실, 훼손 또는 연착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서비스’ 대상의 결함, 자연적 소모
2. ‘서비스’ 대상의 성질에 의한 발화, 폭발, 물그러짐, 곰팡이 발생, 부패, 변색 등
3. 법령 또는 공권력의 발동에 의한 ‘서비스’의 금지, 개봉, 몰수, 압류 또는 제3자에 대한 인도
4.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5. 기타 ‘회사’, ‘파트너’에게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경우
1.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 또는 '회원'의 책임 없는 사유로 ‘서비스’ 대상이 전부 또는 일부 멸실되거나 수선이 불가능할 정도로 훼손된 경우에는, '파트너'는 그 멸실·훼손된 ‘서비스’ 대상에 대한 비용 등은 이를 청구하지 못합니다. '파트너'가 이미 그 비용 등을 받은 때에는 이를 반환합니다.
2. ‘서비스’ 대상이 그 성질이나 하자 등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전부 또는 일부 멸실되거나 수선이 불가능할 정도로 훼손된 경우에는, '파트너'는 그 멸실·훼손된 ‘서비스’ 대상에 대한 비용 등도 이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보상처리팀을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시 관할 법원에 대한 별도 합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에 따릅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이 약관은 2021년 월 일부터 시행됩니다.
세공 (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구분 | 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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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제공 | 서비스 제공, 컨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등 |
마케팅 및 광고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혜택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및 맞춤형 온라인 광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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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목적 | 수집방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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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 선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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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령 | 수집 및 이용 목적 | 수집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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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 기록 | 6개월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에 공급에 관한 기록 | 대금결제/재화 등의 공급 기록 | 5년 |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소비자 식별 정보 계약/청약 철회 기록 | 5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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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상담 시스템 운영 | 이름, 휴대전화번호 | 서비스 제공일로부터 2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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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월 일에 작성되었습니다.